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다실9 가격 관련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HPV)를 막아주는 가다실은 남자 여자 구분 없이 다 맞으셔야 하는데요. 예방접종 종류로 서바릭스 2가 , 가다실 4가 , 가다실 9가가 있는데요. 현재 대부분은 예방 효과가 가장 탁월한 가다실 9로 맞고 있습니다.
▶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가격 비교
가다실9 비용은 굉장히 비싼 편입니다. 남성만 15세~26세, 여성 만 15세~45세는 모두 3회를 맞아야 하는데 가격이 3회당 20만 원도 아니고 1회당 20만 원을 웃도는 가격이다 보니 맞기로 결심했다고 하더라도 가격이 부담스러워 안 맞고 포기하는 경우가 꽤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가다실9의 접종 가격은 3회 접종 기준 평균 60만 6014원으로 정말 비싼 편이죠. 이 사악한 가다실 가격은 계속 인상되어 왔고 앞으로도 계속 인상될 예정입니다. 작년 2021년 4월에는 15% 인상되었고 올해 7월부터는 8.5% 인상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자궁경부암 접종 나이 , 백신 종류별 접종 주기, 무료 대상 확대 관련 내용은 아래에 링크 첨부했습니다.)
- HPV 백신 최저가로 맞는 방법
2022년 7월, 접종 가격이 인상되기 전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1회라도 맞으시길 바라며 최저가로 맞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먼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해당 홈페이지는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펼쳐지는데요. 위 화면에서 제가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해둔 '진료비' > 비급여 진료비 정보에 있는 '기관별 현황 정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 화면이 보이는데요. 처음에 보면 '의료기관 구분'에 상급병원으로 체크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의원으로 체크해주면 훨씬 더 많은 접종 기관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은 경기도 용인, 도시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상급병원이나 병원으로 체크하니까 아무런 조회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 확인해봤는데 의원으로 체크해야 제일 많이 조회됐습니다. 전체로 체크해두고 조회하는 기능이 있으면 참 좋을 텐데 말입니다.
번거롭겠지만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한방병원/ 병원/ 요양병원/ 정신병원/ 의원을 한 번씩 다 체크한 후 제일 저렴한 곳으로 선택하셔야겠습니다.
지역 선택해준 뒤 비급여 진료항목에 '예방접종료' / 상세 분야에 '가다실9프리필드시린지' 선택하시고 검색 버튼 누르면 리스트들이 쭉 나옵니다.
바로 이렇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원 리스트들이 나오는데요. 빨간 네모 박스에서 아래로 향한 표시를 누르면 최저비용 순으로 정렬됩니다.
위 사진의 경우 상급병원 기준 서울시 전체로 조회를 해보니 가장 저렴한 병원이 서울대학교 병원이었고 금액은 156,611원으로 나왔습니다. 가격이 제일 비싼 병원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23만 원대였습니다.
의원 기준으로 서울시 전체를 조회해보니 제일 저렴한 의원이 닥터 쁘띠의원 14만 9천 원이었고 제일 고가인 의원은 탑 비뇨기과의원 38만 원이었습니다. 제일 저렴한 곳과 비싼 곳의 가격차이가 무려 23만 원 정도 나는 겁니다. 어마어마하죠?
제가 다 조회해본 결과 2022년 6월 9일 기준으로 서울에서 제일 저렴하게 접종을 맞을 수 있는 곳은 종합병원인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134,617원이었습니다.
금액이 인상되기 전, 서울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보라매병원에서 최대한 빨리 최저가로 맞는 게 좋을듯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자궁경부암 백신인 가다실9를 최저라고 맞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나이 및 접종 주기, 남자도 맞아야 하는 이유, 성경험이 있어도 맞아야 하는 이유와 함께 올해 무료접종 대상이 대폭 확대된 내용까지 총정리해보았으니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